매킨토시 매뉴얼

blog post

카테고리 없음

Winclone으로 부트캠프 파티션 용량 마음대로 조절하기

cimio | This post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by)(sa) Attribution/Share Alike 2.0 license
맥 OSX에서 Windows를 쓰도록 해주는 부트캠프는 하드 드라이브의 일부분을 부트캠프 파티션으로 지정합니다. 문제는 처음에 지정한 파티션의 용량은 쉽게 바꿀 수 없다는 점이지요. 구조적 문제이기에 어쩔 수 없긴 하지만, 파티션의 크리가 더 필요하거나, 아니면 불필요하게 부트캠프 파티션이 크다고 느낄 때는 이러한 제약이 신경쓰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고민을 하는 분들은 Winclone을 쓰시길 권장합니다. Winclone은 부트캠프의 내용을 백업하고 리스토어 하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Winclone을 써서 부트캠프의 내용을 맥 하드에 이미지 화일로 저장해 놓은 다음, 부트캠프 어시스턴트로 부트캠프 파티션 크기를 조절하고, 다시 부트캠프의 이미지를 리스토어하면 됩니다.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자주 필요한 작업이 아니니까 꼭 필요한 때 한 번 하시면 될 것입니다. 저도 맥용 파티션의 크기가 부족해 이러한 방법으로 부트캠프 파티션을 줄여서 몇 기가를 절약했습니다.

다음은 프로그램의 스크린샷입니다. Prepare for restoring on a different partition에 체크를 해야겠죠.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여기(영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p

About this post

이 글에는 ,
2007. 12. 23. 14:05에 작성되었습니다.

blog information

매킨토시 매뉴얼
BLOG main image
맥 사용자를 위한 블로그
RSS 2.0Tattertools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