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 매뉴얼

blog post

Logic/iPod, iPhone

아이팟용 블루투스 동글 SRS-200BD

cimio | This post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by)(sa) Attribution/Share Alike 2.0 license
저는 음악을 듣다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모토로라 S9을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음악은 주로 아이팟으로 듣는데, 아이팟에는 블루투스가 없다는 점이죠. 몇주간은 Palm T5에서 음악을 들었는데, T5에서 블루투스를 가능케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트라이얼 기간이 지나면서 그나마 힘들어졌고, 결국 눈여겨 보았던 아이팟용 블루투스 동글인 SRS-200BD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RS-200BD은 몇 안되는 아이팟용 블루투스 동글인데, 작고, 따로 밧데리가 필요 없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가 47000원이네요.

이 제품은 아이팟 3,4,5, 5.5 세대, 아이팟 미니 1,2 세대, 아이팟 나노 1, 2세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보니 아이팟 터치에도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중요한 점은 아이팟 나노 3세대에서 안된다는 점입니다. 제가 가진 아이팟 나노 3세대에서 안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이 제품의 모양이 다양하게 나와서 혼동을 주는데, 사실, 이 제품의 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혼동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음과 같은 사진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은 잘 보면 아시겠지만, SRS-200BD의 케이스입니다. 이것은 2세대 나노용 케이스이고, 1세대 나노용 케이스도 딸려옵니다. 하지만 안써도 그만이고, 저도 안썼습니다. 케이스를 끼운 모습은 첫 사진에 나옵니다.

오늘 어께에 두르는 작은 가방에 아이팟과 SRS-200BD를 넣고 S9을 들으며 걸어다녀 본 결과 음악도 잘 나오고, 전화가 오면 연결도 잘 되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특유의 끊어짐이 나타나긴 했지만, 이는 특정한 기기의 잘못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품을 잘 보니 Made in Korea라고 써 있더군요. 우리나라에서 만든 제품인줄은 구입하고야 알았습니다. 앞으로도 아이팟의 발전에 맞춰 계속 좋은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이팟이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나온다면 가장 좋겠죠.

top

About this post

이 글에는 ,
2008. 1. 22. 21:43에 작성되었습니다.

blog information

매킨토시 매뉴얼
BLOG main image
맥 사용자를 위한 블로그
RSS 2.0Tattertools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