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 매뉴얼

blog post

카테고리 없음

맥에서 블루레이 디스크 보기

cimio | This post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by)(sa) Attribution/Share Alike 2.0 license
최근 HD 영상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블루레이도 점차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레이 맥은 아직 블루레이 디스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맥에서 블루레이 영상을 보는 방법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블루레이 디스크를 맥에서 보려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갖춰줘야 합니다. 우선, 하드웨어란 블루레이 디스크를 읽을 수 있는 광학 드라이브가 필요하죠. 당연한 말이지만 DVD 드라이브로는 블루레이 디스크를 읽을 수 없습니다.

맥에 블루레이 디스크가 내장되어 나오지는 않지만, 최근엔 맥에서 쓸 수 있는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여러 종류 나왔습니다. 예를 들어, Fastmac에서는 맥용 노트북에도 내장형으로 설치할 수 있는 얇은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판매합니다. 문제는 가격이 500달러 이상으로 비싸다는 점이죠. MCE에서는 맥 프로용 블루레이 리코더를 판매합니다. 가격은 200달러에서 시작합니다. 저는 해킨토시를 만들면서 LG에서 나온 내장용 블루레이 플레이어 Multi Blue CH10을 장착했는데, 잘 작동합니다. 이 제품을 외장 케이스에 넣어서 맥과 USB로 연결하면 다른 맥에서도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해보질 않았기 때문에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가격은 10만원 미만으로 그 중 제일 저렴합니다.

하드웨어를 해결했다면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아쉽게도 현재(2010년 9월) 맥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를 바로 재생해주는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은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를 시청하죠. 하지만 꼭 맥 OSX에서 블루레이를 보고 싶다면, MakeMKV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블루레이 디스크나 DVD의 영상을 MKV 파일로 만들어 주는데, 실험해 본 결과 블루레이 디스크를 매우 잘 변환해 줍니다. 이렇게 만든 MKV 파일을 VLC로 재생하면 블루레이 영상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원래 VLC로 자막이 안나오는 문제가 있었는데, VLC가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자막이 잘 나옵니다. 음성도 디스크에 있는 다양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 TV에 직접 연결하는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가격이 많이 싸지긴 했지만, 맥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를 보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

top

About this post

이 글에는 ,
2010. 9. 4. 21:04에 작성되었습니다.

blog information

매킨토시 매뉴얼
BLOG main image
맥 사용자를 위한 블로그
RSS 2.0Tattertools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