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 매뉴얼

blog post

카테고리 없음

맥북/맥북프로용 배터리 싸게 구입하는 법

cimio | This post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by)(sa) Attribution/Share Alike 2.0 licen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북이나 맥북프로를 쓰다 보면 배터리의 수명이 다 되서 충전이 거의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새로 배터리를 사야 하는데, 문제는 배터리의 가격이 너무 비싸서 선뜻 사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15인치 맥북프로 밧데리는 한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15만9천원입니다.

그런데 fastmac.com에서는 자체 개발한 맥북/맥북프로용 배터리를 99.95달러에 판매합니다. 이 제품을 한국까지 운반하는 비용은 20달러로, 다 해서 119.95달러, 약 12만원 입니다. 가격이 높지 않기 때문에 관세도 내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제가 주문해 보니 약 10일 정도 걸려 도착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성능을 비교해 봤을 때 기존 MBP 배터리에 비해 부족하지 않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coconutBattery를 보니 원래 밧데리는 5500 mAh였고, 이 제품은 6032mAh군요 (산지 몇달 되었기에 용량이 줄었는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애플 제품보다 가격이 몇 만원 싸기 때문에 배터리를 교체하길 고려하는 분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맥북프로뿐 아니라 맥북, 그리고 과거의 iBook과 PowerBook 용 배터리도 있더군요.

top

About this post

이 글에는 ,
2008. 6. 7. 13:32에 작성되었습니다.

blog information

매킨토시 매뉴얼
BLOG main image
맥 사용자를 위한 블로그
RSS 2.0Tattertools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